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셰익스피어의 숨겨진 보물, 연극 '페리클레스'
셰익스피어의 숨겨진 보물, 연극 '페리클레스'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5.05.20 11:4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미오와 줄리엣'보다 스릴 있고 '템페스트'보다 휘황찬란한
배우 유인촌, 연극 무대로의 귀환!
 

타이어 왕국의 왕자 페리클레스. 그는 앤티오크 왕국의 공주의 미모에 빠져 왕이 낸 수수께끼를 풀겠다고 나선다. 하지만, 그 수수께끼는 풀지 못해도 죽고, 설령 푼다 해도 그 안에 숨겨진 비밀스런 내용 때문에 죽게 되는 비극의 씨앗이다. 페리클레스는 수수께끼를 듣자마자 그 속에 있는 비밀을 깨닫고 자신의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여러 나라를 떠돌며 도피한다.

그러나 그런 그를 맞이하는 것은 어마어마한 태풍. 배가 침몰하고 겨우 목숨을 지켜낸 페리클레스는 펜타폴리스 왕국의 공주인 세이사와 행복한 결혼식을 올린 후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려 한다. 하지만 돌아가는 배에서 아내 세이사는 딸 마리나를 낳고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다.

그는 또 다시 험난한 파도·태풍과 마주하게 된다. 험난한 난국을 맞이한 페리클레스의 운명은….

5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셰익스피어의 '숨겨진 보물'과도 같은 작품, 연극 '페리클레스'가 무대에 오른다.

관객과 평단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 연극은 셰익스피어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인 '템페스트'와 함께 작가의 후기 낭만주의 경향을 대표하는 걸작으로 손꼽히며, '로미오와 줄리엣'·'리차드 3세'·'햄릿' 등의 작품과 더불어 셰익스피어 시대 가장 인기 있는 레퍼토리로 알려졌다.

'리어왕'·'맥베스'·'코리올라누스' 등 정치와 시대를 다룬 기존 작품들과 달리 '페리클레스'는 수려하고 낭만적인 문체가 돋보이며 요즘 현대인들에게까지 관통하는 보편적인 정서가 담겨있는 사실주의와 판타지가 결합된 로맨스극이다.

 

이번 연극은 '한여름밤의 꿈'·'십이야'·'로미오와 줄리엣'을 통해 감각적이고 흥겨운 셰익스피어를 선보이며, 영국 바비칸센터와 글로브극장 등 셰익스피어 축제에 공식 초청받아 그 안목과 실력을 널리 인정받은 양정웅이 연출을 맡았다.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셰익스피어를, 인생에 대한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페리클레스의 이야기를 연출가 특유의 미장센으로 펼쳐낸다.

한편, 배우 유인촌이 이번 작품에서 해설자 '가우어'역에 캐스팅 돼 눈길을 끈다. 셰익스피어 작품들에 나오는 해설자 중 가장 역할이 크고 중요한 이번 연극에서 유인촌은 그만의 특유의 압도적인 흡인력과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그는 극중에서 '(늙은) 페리클레스' 역할도 함께 맡고있다. 해설자와 주인공을 오가는 날렵함과 반전 매력도 '배우 유인촌'으로의 귀환을 바라보는 또 다른 관전포인트가 될 듯…. 이와 함께 '브로드웨이 42번가'·'웨딩싱어'·'헤드윅'·'리걸리 블론드' 등에 출연해 가창력과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최우리가 함께 열연을 펼치고 있다.

살아가면서 발생하는 수많은 사건사고에 일희일비하며 감정적으로 휘둘리는 현대인들…. 이 연극은 페리클레스의 험난한 여정을 통해 은은하게 퍼지는 감동과 느낌표로 우리들 가슴을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