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대구 파티마병원, 환자경험개선팀 발대식 개최
대구 파티마병원, 환자경험개선팀 발대식 개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5.04.22 17:2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파티마병원은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환자경험관리와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혁신도구로 신속한 고객접점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의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병원은 4월 7∼9일까지 병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중심사고를 배양하기 위한 전사 교육을 실시했다.

또 의료진 3명을 포함한 36명의 직원들로 환자경험 개선팀(PEM)을 구성해 15∼16일까지 환자의 경험을 어떻게 개선하고 실행 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안을 작성하고 도출된 결과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에서는 환자의 소리를 듣고, 행동을 이해하고, 마음을 공감하기 위한 구호 제창과 병원이 지향하는 환자중심병원 실현을 위한 환자경험관리 사내 강사 5명을 선정해 위촉장을 수여한데 이어 경영진, 각 부서장과 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환자경험개선팀(PEM) 발대식도 진행했다.

박진미 병원장은 "우리 병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을 섬기고 배려를 통해 환대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