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한-중 헬스케어 전문가들 '의료수출' 의기 투합
한-중 헬스케어 전문가들 '의료수출' 의기 투합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5.04.10 17:1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HBA-(주)평행세계 '한국의료 중국진출' 양해각서 체결
의료산업 종사자 교육 및 한·중간 의료 인적자원 교류 협력 약속

(주)에이치비에이(HBA) 송경남 대표(오른쪽)와 (주)평행세계 최창환 부사장(왼쪽) 등 관계자가 모여 8일 서울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한국의료기관 중국 진출 등 한중 의료 교류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의료기관 해외진출 전문컨설팅사 (주)HBA(대표 송경남)는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 리딩 회사인 (주)평행세계(대표이사 이두헌)와 한-중 의료 의료진출 및 상호 교류와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8일 서울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한국 의료기관의 중국 진출 협력사업, 의료산업 종사자 교육 및 한·중간 의료 인적자원 교류 사업, 한국 의료기관의 중국 내 브랜드 마케팅 및 광고 홍보 사업, 중국 내 한국 의료기관 중심의 의료단지 개발 컨설팅 및 사업개발, 한·중 의료 기기, 의료 소모품, 건강보조용품 등의 무역 및 중계 사업 등 헬스케어 관련 분야의 다양한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그 간 대중국 의료 협력은 정부를 중심으로 활발히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민간 분야의 한-중 전문가들이 각자 쌓아온 한국과 중국의 글로벌 의료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성과를 본격 창출하는 사업 협력 기반을 만들어 낸 것에 의미가 있다.

(주)평행세계는 한-중 글로벌헬스케어 분야의 리딩 컨설팅 회사다.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중국에서 10여 년 의료, 부동산, 마케팅 업무에 종사한 한국인 전문가와 중국인 전문 인력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복지인력개발원, Korea Medical Holdings와 한국무역협회 등의 공공기관에게 컨설팅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수의 한국 의료기관들에게 중국 진출 관련 컨설팅 및 사업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중국 리딩 의료그룹인 북경대 의료그룹 등 중국 내 의료기관 및 공공기관, 지자체, 부동산개발회사들에게 한국 의료자원 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중 공공기관 및 의료계로부터 인정받는 기업이다.

(주)에이치비에이(HBA)는 현역 의료경영 전문가들이 설립한 병원창업교육, 의료마케팅 및 경영 컨설팅 기업으로 전원 의료경영 MBA출신으로 구성돼 있다.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 전문 네트워크를 보유, 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와 제휴한 병원 창업교육 위탁 운영 닥터아카데미아(DR Academia), 메디컬PR 분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닥터피알(Doctor PR), 헬스케어 브랜딩 전문 서비스 닥터브랜딩(Dr.Branding)과 국내외 병원 개원 및 글로벌 병원진출 인프라를 지원하는 엠프라(M:fra), 헬스케어 관련 제품을 개발, 유통 하는 엠프로(M:Pro) 등 다양한 헬스케어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하고 있다.

최창환 (주)평행세계 부사장은 "두 회사가 협력해 한국 의료기관이 어려워하고 있는 시장 분석, 진출 전략, 파트너 협력, 투자 구조, 부동산, 마케팅 등의 이슈에 대한 전문적이고 현지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의료의 성공적인 중국진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송경남 (주)에이치비에이(HBA)·닥터피알 대표는 "두 회사의 협력이 향후 한-중 양국의 의료 발전에 기여하는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며 "한국의 우수한 헬스케어 인프라를 중국에 선보이는 기회를 확대하는데 사명감을 갖고 전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