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의료서비스 질·환자안전 관리 537개 조사
전남대학교병원이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의료기관인증평가에서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관리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나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전남대병원은 지난해 12월 9∼12일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 인증조사팀으로부터 현장조사와 서류심사를 통해 ▲기본 가치 체계(안전보장활동, 지속적인 질 향상) ▲환자 진료 체계(환자진료·수술·마취진정관리·의약품 관리·환자권리 존중 및 보호) ▲지원 체계(경영 및 조직운영·인적자원 관리·감염관리·안전시설 및 환경관리·의료정보 및 의무기록 관리) ▲성과관리 체계 등 총 4개 분야 537개 분야에 대해 인증기준 충족 여부를 평가받았다.
평가결과, 최상급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인정받아 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의료기관임을 입증했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1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한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비수도권병원 및 지방국립대병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윤택림 전남대병원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지역거점병원이자 국립대병원으로서 연구·의료·진료 분야에서 모든 요건을 갖춘 병원임을 다시 확인했다"면서 "앞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환자가 원하는 시기에 제공할 수 있는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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