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9 15:39 (금)
'이화' 제2부속병원·의대 건축 시작 알렸다

'이화' 제2부속병원·의대 건축 시작 알렸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5.01.19 16:3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개시 기념 예배…건축 허가·착공 신고 등 완료
올해 8월 기공식 첫 삽…2018년 상반기 준공 예정

이화의료원은 16일 이대목동병원에서 제2부속병원과 의과대학 건축 개시 기념 예배를 열었다. 신축 공사는 8월 기공식과 함께 2018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이 1월 16일 이대목동병원 김옥길홀에서 제2부속병원과 의과대학 건축 개시 기념 예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화여자대학교 윤후정 명예총장과 이화학당 장명수 이사장·최경희 총장·이순남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조종남 총동창회장·윤석완 의과대학 동창회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동창, 기부자 등 400여명이 참석해 제2부속병원 및 의과대학의 건축 개시를 축하했다.

행사 1부에서는 이강진 이대목동병원 원목의 예배 인도로 제2부속병원과 의과대학의 건축 개시 기념 예배가 진행됐으며, 이후 2부 순서에서는 이순남 의료원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최경희 총장의 축사와 장명수 이사장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또 강미선 건축본부장과 조영주 이화의료원 기획조정실장·서주영 의학전문대학원 교무부원장 등이 나서 제2부속병원과 의과대학 신축 경과를 보고하고 향후 건축 계획을 발표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서울특별시 마곡지구 건축 현장으로 이동해 제2부속병원 및 의과대학이 신축부지를 둘러봤으며, 현장 행사에는 노현송 강서구청장과 보건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화의료원은 지난해 12월 부지 매입 비용을 완납하고 강서구청으로부터 제2부속병원에 대한 건축 허가 및 착공 신고 등 인허가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터파기용 흙막이 공사인 지하연속벽(슬러리 월: Slurry Wall) 설치를 시작할 예정이다.

제2부속병원과 의과대학의 공식 기공식은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하는 올해 8월에 개최될 예정이며, 2018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이순남 의료원장은 "이화학당과 이화여자대학교·동창회 등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건축 개시를 축하하는 자리를 갖게 됐다"며 "제2부속병원과 의과대학 신축은 이화의료원의 새로운 도약의 시작"이라고 밝혔다. 이어 "1887년 국내 첫 여성병원을 설립한 이래 여성 교육과 연구·진료를 선도해온 이화의료원과 의과대학의 역량을 총집결해 고객들이 아직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명품 병원을 건립해 국내외 환자들에게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 건립되는 제2부속병원과 의과대학 설계안에는 '이화 힐링 스퀘어'를 모티브로 '도전과 개척', '나눔과 섬김'이라는 이화정신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환자를 위한 섬세함과 따뜻함을 품은 형태와 공간은 물론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광장의 개념이 함께 구현돼 있다. 특히 1000병상 규모의 첨단 국제병원 면모를 갖출 제2부속병원은 미래 확장성 및 성장 가능성을 고려해 2단계, 3단계 추가 증축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