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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향대 천안병원, '소비자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순천향대 천안병원, '소비자의 날' 국무총리 표창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4.12.03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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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안전·권익향상 기여 공로…병원으로는 첫 수상

순천향대 천안병원은 12월 3일 열린 제19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의료기관으로는 처음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왼쪽에서 두번째가 이문수 병원장.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이 12월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9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통해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시상하는 상으로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의료기관으로서는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병원은 그동안 '안전한 병원'·'고객중심병원' 만들기를 병원경영목표 중심에 두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2년부터 매월 1회의 환자안전라운드를 실시하며, 경영진과 부서장들이 함께 병원을 돌며 환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환경적·시스템적 위해 요소들을 샅샅이 탐색하고 있다. 병원은 이 과정에서 위해 요소가 발견되면 현장 토론을 통해 제거 및 개선방법을 도출하고 즉시 실행하고 있다.

안전 활동 외에도 병원은 2010년부터 고객만족프로젝트를 시행함으로써 교직원들의 친절도를 꾸준히 높여 오고 있다. 교육·평가·포상 등 다양한 서비스정신 제고활동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고객만족증진을 위한 실천 강령도 만들어 동기부여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교직원들도 매일아침 부서별 선서식을 갖고 실천 강령을 통해 마음가짐을 점검해오고 있다.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순천향대천안병원은 현재 지역주민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확보하고 있다.

병원은 또 1998년부터 국가 위해정보제출기관으로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지속적으로 양질의 위해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안전 확보에도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

이문수 병원장은 "더욱 연구 노력해 보다 안전한 병원, 환자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진정한 고객중심병원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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